Coffee

향미와 풍미가 매우 뛰어난 커피, 고바슨 커피

Coffee

향미와 풍미가 매우 뛰어난 커피 고바슨 커피
세인트헬레나
SAINT HELENA

세인트헬레나 섬에서 생산되는 커피로써 연간 생산량이 200~300kg 정도의 매우 소량만 생산되는 커피입니다. 천해의 자연환경에서 자라나 품질이 매우 뛰어나며 전체 생산량의 90~95%가 전량 영국 황실에 공급되는 귀한 커피입니다. 나머지 5% 정도만이 전 세계에 유통되기 때문에 그 희귀성으로 인해 가장 비싼 커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과일에서나 느낄 수 있는 신맛이 매우 일품이며, 기분 좋은 밸런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유명 정치인, 경제인에게 매우 인기가 있으며, 특히 빌 게이츠의 버킷 리스트에도 올라 있을 만큼 돈이 있어도 마시기 어려운 커피로 유명하며, 세인트헬레나 섬에 유배되어 있던 나폴레옹이 가장 사랑하던 커피 중의 하나입니다.


파나마 핀카 라 에스메랄다 게이샤
PANAMA FINCA LA ESMERALDA GEISHA

커피 경매에서 세계 최고가를 기록한 커피의 신이라 불리는 커피입니다. 원래는 에티오피아 야생에서 발견된 게이샤 종자이나 파나마로 건너간 후 파나마의 토양과 기후에 잘 조화되어 열대과일 특유의 향과 오렌지의 신맛을 연상시키는 향미를 지닌 매우 진귀한 커피입니다.


나인티 플러스
NINETY PLUS

90점대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전 세계 커피인들에게 이슈가 되고 있는 커피이지만, 고가의 커피인만큼 취급하기가 매우 어려운 커피입니다. 일반적인 스페셜티 커피는 80점대에 형성되어 있다면 나인티 플러스는 90점대의 높은 점수를 받은 커피이며, 에티오피아 커피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향과 맛이 나인티 플러스만의 새로운 커피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커피입니다.


평점 84점 이상의 스페셜티 커피 C.O.E
CUP OF EXCELLENCE

각국의 커피 농장에서 출품한 우수한 커피를 5차례 이상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해당국의 '그 해 최고 커피'로 인정하는 명칭입니다. 1999년경 브라질을 시작으로 대부분 빈민국에 속하는 커피 생산국의 경제 활성화와 공정거래를 위해 시작되었으며, 국제적인 커피 전문 감식가(Cupper)와 NGA, 국제 커피 협회 등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컵 오브 엑셀런스에 선정된 커피는 5주 후 옥션을 통해 가장 높은 가격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회원국으로는 현재 브라질을 중심으로 중남미, 아프리카 등의 11개 국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와이 코나
HAWAII KONA

부드러운 신맛과 라운드한 바디감을 가진 커피로써 하와이 제도(諸島) 중 가장 큰 섬인 하와이 섬(Hawaii Island 또는 Big Island)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1825년부터 커피 경작을 시작하였고 미국에서 유일하게 커피 재배가 가능한 지역입니다. 하와이는 적절한 강수량과 비옥한 화산재 지형, 구름이 만들어주는 자연 그늘 등 커피 재배에 이상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적은 양이지만 자메이카의 블루마운틴(Blue mountain), 예멘의 모카(Mocha)와 더불어 세계 3대 커피로 인정받고 있으며, 연간 생산량이 적어 그 희소성으로 인해 가격적인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다른 많은 스페셜티 커피에 자리를 양보하고는 있지만 아직도 많은 커피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커피입니다.